(푸시서비스 수신 동의 포함)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은 ㈜레드캣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콘텐츠”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정보 등 서비스와 관련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내용물을 일체 말합니다.
2) “서비스”란 디바이스의 종류와 상관 없이,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네트워크 이용에 관한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3) “모바일 기기”란 휴대전화, 태블릿PC, 휴대용 게임기,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휴대형 단말기를 의미합니다.
4)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회원, 비회원 포함)를 말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제공에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계정을 부여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6) “유료 결제”라 함은 애플리케이션 게임 내의 유료 서비스 이용 및 콘텐츠, 상품의 구매를 위한 결제행위를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 약관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 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내에 이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약관에 동의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및 실행하는 경우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1. “회사”는 관련 법령의 변경이나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 전 7일간(다만,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30일간) 홈페이지나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적용 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원칙적으로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이용에 대한 승낙을 진행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1)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2)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에 관계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이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사회통념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그 밖의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5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사항으로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합니다.
제 6조(회원의 의무)
1. “모바일 기기” 및 “개인 프로필”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본인의 “개인 프로필”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및 결제수단, 외부계정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 수집하는 행위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6) 본인이 아닌 제 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행위
11)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하는 행위
12) “회사”의 애플리케이션을 “회사”에 동의 없이 임의의 변경 또는 변조하거나, 불법 변조한 애플리케이션을 유포 및 사용하는 행위
1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4.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정책 및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이 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기점검, 설비점검, 고장, “콘텐츠”의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 6조 3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 단위로 구분하여 각 개별 서비스 이용시간을 다르게 운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항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8조(서비스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 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추가, 수정, 폐지 등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변경 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 또는 회사 내 상황에 의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 전에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단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 지지 않습니다.
3. 전 항의 내용에 의해 “회사”가 “서비스” 전부를 중단하게 될 경우 “회원”은 사용기간이 남아있지 않은 유료 콘텐츠에 대해 보상을 청구 할 수 없습니다. 사용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 컨텐츠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유료 콘텐츠의 사용기간으로 봅니다.
4.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이상 게임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거나 개별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조치일 30일 전까지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일시 및 항목을 명시하여 제 6조 3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 9조(대금결제)
1. 유료아이템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결제 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 될 수 있습니다.
제 10조(청약철회 및 미성년자 결제 취소)
1. “유료 결제”는 해당 “유료 결제”를 한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2.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아이템의 경우
2) 애플리케이션의 정상적인 이용과정에서 결제 없이 획득한 아이템의 경우
3)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아이템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4) 묶음형으로 판매된 아이템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5)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확률형 아이템의 경우
6) 특정 기간 또는 횟수 등으로 분할 제공하는 형식의 아이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하거나 만료된 경우
7)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재화 및 유료아이템
3.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콘텐츠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유료 결제”를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구매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받게 한 때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구매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제 11조(환불신청 및 절차)
1. 환불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오픈마켓 사업자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2. “회원”이 오픈마켓 사업자가 아닌 “회사”를 상대로 청약철회 및 환불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개인정보 취급 동의 과정을 거친 후 구매내역 확인에 필요한 정보를 “회원”으로부터 수령하고, 플랫폼 사업자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다음 청약철회 및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 “회사”는 이 과정 중에서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 시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사실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증빙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3. 미성년자 결제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회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결제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나,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 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불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5. 선물하기 기능을 통하여 유료 콘텐츠 결제에 대하여는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하자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결제 취소 및 환급이 불가하며, 유료 콘텐츠의 하자로 인한 환급은 선물을 보낸 “회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제 12조(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페이지 상의 메뉴를 이용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탈퇴 완료 시 “회원”의 이용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는 모두 삭제 되어 이용이나 복구가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 됩니다. 단, 탈퇴 유예 기간이 적용되는 서비스에서는 최대 14일 뒤에 처리됩니다. “회사”는 부정이용 방지 및 장애,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자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 정보를 임시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계정 및 비밀번호, 결제 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한 경우 또는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고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3)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사”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에서 시정요청을 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를 사칭하여 메시지 등을 발송한 경우"
8)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3.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으며,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잔여 정보의 환불을 불가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을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제한이 있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면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3조(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계정 포함)등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상실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단말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삭제하는 경우, 이용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삭제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 및 콘텐츠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9. “회사”는 계정연결에 사용된 외부 계정을 발급하는 업체가 제공, 관리하는 영역 (발급, 인증, 사용, 외부 연결 정책, 제한 정책 등)으로 인한 “서비스” 사용제한, 장애, 불이익, 중지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4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동 시 이동하신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채팅내용 등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통신내용을 저장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 3자 외에는 제공받거나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약관•법령 위반행위 조사, “회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기타 “서비스” 내 질서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해 본 정보를 활용하며, 자료 활용 시에는 활용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6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해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가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S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제 17조(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정보를 제공한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게임 클라이언트 또는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용자 및 모든 자료,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5.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서비스”와 일체화 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일반 게시판 등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특정 게시물이 명예훼손, 사생활 침해 등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 그 게시자에게 사전 통보 없이 관련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하여 ‘임시조치’를 취하며 그 이후에는 당사자 간 합의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를 삭제 또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7. 제 4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 됩니다.
제 18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2.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콘텐츠 산업 진흥법에 따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소송이 제기된 경우는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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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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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스북 연동 게임: 필수 항목 – 페이스북 이메일 아이디, 생년, 국가, 지역, 성별(이용자가 공개 설정한 경우에 한함)
- 밴드 연동 게임: 필수 항목 – 밴드 회원 ID, 밴드 닉네임, 밴드 친구의 밴드ID, 밴드목록, 밴드친구목록, 밴드프로필사진
- 구글 연동 게임: 필수 항목 – 구글 ID, 프로필, 닉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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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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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이용한 수집
이용자는 위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일부 또는 전체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 목적
-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게임 내 협동플레이 및 커뮤니티 서비스 지원, 불만처리 및 기타 고객서비스 제공
나. 회원 관리 목적
-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불량회원(이용약관 위반에 따라 이용제한 또는 계약해지 된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 14세 미안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대한민국 거주자 한정),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활용 목적
- 신규 서비스 개발, 이벤트나 광고성 정보안내, 서비스 품질 향상 및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없이 회원정보를 보관하며, 그 외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1) 탈퇴 회원에 대한 개인 정보
- 보존 이유: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부정 이용의 방지를 위함, 보존 기간: 3개월
(2) 고객 상담 신청 기록, 고객 상담 내용 및 서면 양식
- 보존 이유: 이용자 분쟁 관련 상담 진행, 보존 기간: 3년
2) 관계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2)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4)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6개월
(5)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 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는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를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사용자가 사전에 동의를 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5)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의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통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PC 또는 모바일 기기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PC 또는 모바일 기기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사용 목적
회사는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님의 취향과 관심 분야,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등을 파악하여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쿠키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이용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하여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특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 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을 즉시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플랫폼 계정과 비밀번호, 이메일 등을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름: 박준우
소속/직급: 관리팀/사원
E-MAIL: help@red-cat.co.kr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738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 책임(관리)자 혹은 개인정보 담당 부서로 신고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boho.or.kr, 전화 118)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http://www.eprivacy.or.kr, 전화 02-550-9531~2)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http://www.spo.go.kr, 전화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tp://cyberbureau.police.go.kr, 전화 182)
10.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웹 페이지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1. 기본 운영정책
1-1) ㈜레드캣 (이하 ‘회사’)이 서비스하는 ‘리얼섯다’는 하단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운영정책은 서비스 운영 상, 게임 내외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해서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한 원칙입니다.
1-3) “회사”는 회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운영정책이 변경 될 경우,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이하 ‘홈페이지’)나 각 게임의 공지를 통하여 알려드립니다. 회원은 공지사항 미확인으로 인한 피해 또는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수시로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하여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미확인으로 인한 피해나 불편에 대해서 “회사”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1-4)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게임 내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2. 회원의 권리와 의무
2-1) “회사”는 회원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께 양질의 서비스를 쾌적하게 이용하시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지켜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2-2) 회원은 회원가입 시, 정확한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 작성 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보호받지 못하며, 개인정보 도용에 따른 문제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2-3) 회원은 게임 내 시스템 및 콘텐츠 내용과 관련하여 건의 및 버그 제보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게임 내 고객센터 문의하기를 통하여 언제든 문의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전달하는 경우, 의도적인 불건전 행위로 판단하여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4) “회사”는 아이템 및 계정의 공유 및 양도, 현금 거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사기, 계정도용 등)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아이템 및 계정의 공유, 거래, 양도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5) 회원은 운영진 사칭, 업무 관여, 중재 방해 등 운영진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운영진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6) 회원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배포, 의도적인 불건전 행위로 판단하여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7)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부당한 피해를 당한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하여 피해 회복을 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3. 개인정보 관리
3-1) 회원은 사용하시는 계정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일차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회사”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3-2)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양도/매매한 경우 “회사”는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사기, 계정도용 피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호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3-3) 회원은 계정, 캐릭터, 아이템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이용 권한이 박탈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3-4) 회원은 사용하는 계정의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함으로써 계정 도용 등 타인의 부정한 행위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3-5) 사기는 개인 과실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비슷한 캐릭터명 및 운영진 이름 생성을 통한 사칭, 그리고 친분을 이용한 사기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거래 또는 재화, 아이템 등의 이동 시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운영진의 역할과 활동
4-1) 운영진은 회원이 즐겁게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4-2) 운영진은 회원의 개인정보(신상정보, 비밀번호 등)를 요구하지 않으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절대 임의로 수정하거나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사법기관의 정식 협조요청이 있을 시에는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3) 운영진은 회원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버그를 접수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할 의무를 가집니다. 다만, 게임 내 다양한 환경/제반 사항으로 인해 버그 수정이 지연될 경우, 운영진은 고객에게 공지 혹은 1:1문의 답변을 통해 안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4-4) 운영진은 중립적인 위치에서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며, 회원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내용이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행할 수 있습니다.
4-5) 운영진은 고객 문의 및 요청 사항 중,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으로 답변을 드리거나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4-6) 운영진은 게임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7) 운영진은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 회원 보호, 명예훼손 등 특정 회원의 권리 침해방지를 위하여 관련 법령 및 약관, 운영정책에 의하여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서비스 이용 또는 제한 할 수 있습니다.
5. 게임 내 명칭 정책
5-1) 기본적으로 닉네임(캐릭터명 포함) 등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모든 명칭을 자유롭게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경고 없이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라 제재를 취하거나 명칭 변경 혹은 삭제(폐쇄)하여 건전한 게임환경과 고객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을 회사직원 또는 운영진이라고 속이거나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게임 내 명칭
- 이름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만들어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명칭
- 아이템, 계정의 현금거래를 유인하거나 현금거래의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 특정 국가,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인물 등을 비하하는 명칭
- 제 3자의 상표,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반사회적이거나 반사회적인 인물, 집단을 미화할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6. 게임 이용 시 주의 사항
6-1) 이용제한
운영진은 원활한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하여 회원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6-1-1) 회원 간의 분쟁
운영진은 게임 내에서 회원 간의 사적인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적인 분쟁이라도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간의 분쟁으로 게임 질서를 어지럽히거나 실정법에 저촉되는 행동 등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는 본 운영정책 또는 회원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6-1-2) 비신사적인 행위 및 게임 내(게시판 포함)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의도적으로 다른 회원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에 대해서 피해 받은 회원은 운영진에게 신고 접수 할 수 있으며, 사기 행위로 인해 다른 고객에게 큰 피해를 입히게 될 경우, 운영정책에 따른 제한과 관계 법령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6-1-3) 시스템(버그)악용 및 어뷰징
게임 내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공식적인 절차 (1:1문의)를 이용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신고하지 않고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하여 선량한 회원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정책에 따라 이용제한 될 수 있습니다.
6-1-4) 불법프로그램(매크로, 핵 프로그램, 해킹프로그램 등) 사용
불법프로그램(매크로, 핵 프로그램, 해킹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획득하거나, 게임 내 밸런스 및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입니다. 해당프로그램을 사용한 회원이 적발 될 경우 운영진은 운영 정책에 따라 게임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6-1-5) 계정 도용 및 해킹
다른 회원의 단말기 혹은 게임 서버에 상대방 동의 없이 접근하여 해당 회원의 게임 정보를 수정하는 행위로, 이에 대하여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고객의 정보 및 계정 정보를 동의 없이 접근하여 게임 내 아이템 및 계정, 게임머니를 획득하기 위해 피해를 주는 행위로, 해당 내용으로 신고 접수가 되는 경우 이용 제한 및 법적으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6-2) 이용 제한 수준
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 횟수에 따라 회원은 게임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아래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에 대해서도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1차:1일 게임 접속 제한/2차:5일 게임 접속 제한/3차:15일 게임 접속 제한/4차:1년 게임 접속 제한)
- 다른 회원의 원활한 게임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괴롭히는 모든 행위
-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타인에게 성적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경우
- 커뮤니티 간 반목을 조장하거나 구성원 전체를 매도하는 행위
-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글을 반복적(도배)으로 게재하여 다른 고객에게 불편함을 주는 행위
- 그 외 상식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타인에게 불편을 끼치는 경우
◈ 원활한 게임진행 및 운영을 방해한 경우(1차:3일 게임 접속 제한/2차:5일 게임 접속 제한/3차:15일 게임 접속 제한/4차:1년 게임 접속 제한)
- 운영진의 게임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 특정 다른 고객의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방해하거나 이와 유사한 경우
- 게임 내에서 운영진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 회사 또는 운영진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사실,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행위
- 공지를 임의로 수정하거나 수정한 내용을 배포하는 행위
- 사행성을 조장하는 행위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모바일/개인/인터넷 방송을 이용한 사행성 조장도 포함)
-게임 내 콘텐츠(계정 등)를 현물 획득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계정 거래를 시도 혹은 유사한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 회사와 무관한 개인의 이익을 위해 상업적 광고 및 채팅
◈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포(1차:30일 게임 접속 제한/2차:영구 게임 접속 제한)
-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불법프로그램을 제작하거나 판매, 이를 홍보하는 행위
◈ 게임 내 시스템 악용 및 어뷰징 행위(1차:영구 게임 접속 제한)
-게임 내 오류 및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려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 게임 내 오류 및 버그를 운영진에게 바로 신고하지 않고 악용하거나 타 회원에게 유포하는 행위
- 비정상적으로 게임, 레벨, 재화, 경험치 등 게임 정보를 조작하는 행위로 다른 고객 및 회사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 운영진이 버그를 확인 후 공식적으로 통보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악용하는 행위
◈ 현금거래 행위 및 상업광고(1차:30일 게임 접속 제한/2차:90일 게임 접속 제한/3차:1년 게임 접속 제한/4차:영구 게임 접속 제한)
- 계정, 게임재화, 아이템을 현금(문화상품권 등), 현물 또는 다른 게임의 아이템등과 교환을 하거나 시도 또는 유사한 행위
- 게임 내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획득하는 아이템 및 게임 재화를 판매/교환 시도를 하는 행위
- 게임 내 아이템/게임 머니 등을 부당하게 취하기 위해 고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사기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와 무관하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상업적 광고를 하는 경우
◈ 계정 도용 및 개인정보유출(1차:30일 게임 접속 제한/2차:영구 게임 접속 제한)
-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전화번호, 주소, 이름, 비밀번호 등)를 유출 또는 도용하는 행위
- 다른 고객의 계정에 동의 없이 접속하거나,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 계정 소유 고객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 계정도용 당했다고 허위신고를 하거나 이에 가담하는 행위
◈ 게임 내 명칭 정책(1차:명칭 임의변경/2차:명칭 임의변경 및 5일 게임 접속 제한/3차:명칭 임의변경 및 15일 게임 접속 제한/4차:명칭 임의변경 및 90일 게임 접속 제한)
- 회사 관계자 또는 운영진이라고 사칭하거나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 이름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생성하여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름
-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 될 가능성이 있는 이름
- 특정 국가,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인물 등을 비하하는 이름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 위반항목과 무관하게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가 지속될 경우 게임접속 및 게임 계정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이용제재는 유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영구 게임접속제한은 영구적으로 해당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음을 뜻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제재대상 행위를 통하여 획득한 부당한 이득(아이템, 게임 머니 등) 회수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7. 복구정책
7-1) 복구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이내에 1:1 문의를 통해 “회사”에 접수해야 하며, 기간이 지나면 복구에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7-2) 문의 접수는 문제가 발생한 아이디로 직접 접수해야 하며, 다른 아이디의 대리 접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7-3) 게임 이용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의한 재화/아이템/경험치 등의 손실은 복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7-4)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 소홀로 인하여 계정 상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7-5) 운영정책, 게임 내 공지 등을 통해서 안내된 내용에 대하여 숙지하여 못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8. 청약 철회 및 환불
8-1)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경우, 결제 후 7일 이내의 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8-2)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 3자로부터 무상으로 유료 콘텐츠 및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 콘텐츠는 구매취소가 어렵습니다.
8-3) 아래와 같은 경우 유료 콘텐츠의 결제 취소 및 구매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구매 후 즉시 사용되는 콘텐츠
-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아이템 및 추가 혜택이 사용(적용)된 경우
- 묶음으로 판매되는 아이템의 일부를 사용한 경우
- 월 정액으로 결제되어 사용하는 콘텐츠
8-4) 환불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및 각 앱스토어 환불 운영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또한, 환불 후 게임 내 유료 콘텐츠는 취소된 금액만큼 차감합니다.
8-5) 결제 취소를 원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의 취소 절차를 거친 후 진행됩니다.
상호 | 주식회사 레드캣 |
대표 | 추한종 |
사업자 등록번호 | 723-81-00378 |
통신 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16-서울강남-02743 호 |
제명(원제명) | 리얼섯다 |
등급분류번호 | 제 CC-OM-180124-001호 |